먼개소문



SBS 생활의 달인 은둘식달은 전국에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프로젝트인데요. 이번 주 21일 방송 첫번째로 찾아간 맛집은 대전 대덕구의 한 전통시장 이었습니다.



평범한 찐빵 가게처럼 보이지만 손님이 들 붐빈다는 이곳에는 19년 찐빵만 만들어온 달인의 가게가 있었습니다. 달인의 찐빵을 한 입 베어물면 달짝지근한 단팥 맛이 맴돌아 먹을때마다 감탄이 나온다고 하는데요. 


<불티나 만두 찐빵>

대전 대덕구 중리시장

042-623-6271




달인은 팥을 직접 삶고 갈아내 은은한 단맛의 찐빵소를 채워냈는데요. 반죽 역시 쫄깃하면서도 폭신한 식감으로 아이들의 입맛까지 제대로 사로잡았다는 평가를 들었습니다.



임홍식 셰프의 맛 평가는 굉장히 곁이 폭신하다. 씹으니까 쫄깃하면서 계속 당기고 너무 달지도 않다고 했는데요. 정말 매력있는 맛으로 먹을수록 속이 궁금하다는 대전 찐빵~ 언젠가 꼭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.ㅡㅡ



이어 찾아간 은둘식달 두번째 가게는 부산진구 당감동에 위치한 치킨집이었는데요. 통닭 골목에 위치했지만 거의 다 없어졌고 40년 된 집은 이곳밖에 없다고 설명했습니다. 



필감산 셰프는 후라이드 치킨하고 닭두루치기 그게 제일 유명하다고 한다 전했는데요. 손님들은 이집 치킨은 식어도 제맛이 난다고~ 필감산 셰프는 이에 치킨이 식어도 맛있는 그런 집이 진짜로 맛있는 집이라고 강조했습니다.


<팔복통닭>

부산 부산진구

당감로 50번길20